sarangpic.jpg

그리니치 한인교회 주간 소식지 2011421 () 1212

교우 여러분께

봄이 왔나 싶더니 어느새 부활절입니다. 주 예수께서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사셔서 주 예수를 구주로 믿고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사람들에게 참 생명, 곧 다시는 죽지 않는 영원한 생명이 주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신 날입니다. 사람들이야 달걀을 삶든 토끼를 그리든 신경 쓸 것 없이 우리는 주 예수께서 다시 사셨다는 것과 우리도 다시 살 것임을 묵상하며 위로와 힘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부활주일인 오는 주일에는 부활 감사헌금을 드립니다. 이 날 드리는 부활 감사헌금은 전액 일본 돕기에 쓸 예정입니다. (일본을 위한 헌금을 더 하시면 더 좋겠지요.) 마침 우리가 후원하고 있는 일본 선교사 강민숙 목사님께서 이 날 설교하러 오시므로 그 헌금을 강 목사님을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현지에 전달할 수 있겠습니다. 복음에 무관심한 일본 민족이지만 우리의 작은 사랑을 통해 주 예수의 사랑과 은혜를 알 수 있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이겠습니까?

여선교회에서는 태그세일 준비가 한창입니다. 한 달 반 정도 남은 기간 동안 각 가정에서는 좋은 물건들을 많이 모아 주시고 열심있는 기도로 준비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행사가 되도록 힘과 사랑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도 계속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고 몇 해 쉬었던 한글학교도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장 목사님을 비롯하여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께 주님의 은혜와 위로가 있기를 바라며, 특히 한글학교는 어렵사리 재개한 만큼 앞으로는 중단되는 일 없이 알차게 진행되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 생명이신 주 예수의 은혜가 한 주간도 삶에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권수경 드림.

주일학교 한글학교 소식

1) 주일학교 유년부는 어제 (20일 수요일) 브롱스 동물원 견학을 잘 다녀왔습니다.

2) 중고등부는 내일 (22일 금요일) 오후 3:30 교회에서 모입니다. 볼링을 함께 친 다음 저녁 식사를 함께 합니다. 금요 모임은 박성민 선생님 인도로 찬양과 기도의 시간을 갖습니다

3) 올해 중고등부 여름 수련회는 JAMA (Jesus Awakening Movement for America) 대회에 참석하기로 하였습니다. 기간은 7 6 - 9 ( - )이며, 장소는 필라델피아입니다. 아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는 은혜의 수련회가 될 것입니다. 미리 스케줄을 조정하여 전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한글학교가 지난 주일 첫 수업을 하였습니다. 레벨테스트를 한 다음 반을 편성하였고 앞으로 매주 오후 3시부터 (처음 3:30으로 계획하였다가 30분 앞당겼습니다) 한 시간 반 동안 수업을 하게 됩니다. 유년부에서는 김은옥 (초급반), 이은파 (중급반) 선생님이, 중고등부에서는 박성민 (초급반), 김상범 (중급반) 선생님이 수고하실 예정입니다. 이번 학기 수업료는 한 사람에 $130이며 각 가정의 두 번째 학생은 $110, 세 번째 학생은 $100입니다. 수업료와 별도로 교재비가 $25입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1) 구약통독은 잘 하고 계시지요? 진도에 따라 꾸준히 읽으면 조금도 힘들지 않게 말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셔서 진도표 및 안내글을 보시고 매주 본문 설명도 읽으면서 구약성경이 전하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많이 깨닫고 은혜도 나누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간에는 사사시대의 혼란이 극에 달한 가운데 왕의 길을 열어 가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보게 됩니다.

2) 지난 금요일 찬양예배 때 황용훈 (Neil)님이 처음 오셨습니다. 스탬포드에 있는 매킨지 컨설팅에서 일하시게 되어 캘리포니아에서 차를 몰고 오셨습니다. 중학교 때 미국에 오신 1.5세로 출장을 자주 가시게 된다고 합니다. 교회 및 직장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난 주일에는 강호성, 신재은 부부께서 처음 나오셨습니다. 강호성님이 김상범 교우님의 고교 및 대학 선배이신 인연으로 우리 교회에 오시게 되었는데 강호성님은 하버드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마치시고 지금 금융업에 종사하고 계시며 피아노를 전공하신 부인 신재은님은 현재 학업을 계속하고 계십니다. 결혼하신 지 한 해가 되셨다고 합니다. 두 분의 가정과 교회생활 또 직장 및 학교 생활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이번 주 금요일 (내일) 저녁 8시에는 수난일 예배를 소예배실에서 드립니다. 본당에서는 올드 그리니치 교회가 모이므로 소예배실 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 시간에는 성찬식도 갖습니다. 토요 기도회는 모이지 않고 대신 주일 새벽 커네티컷 남부지역 한인교회 연합예배에 참석합니다.

5) 오는 주일 (24)부활주일입니다. 주 예수께서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사신 것을 기뻐하며 찬양하는 날입니다. 이 날 아침 6시 노웍에 있는 커네티컷 선교교회에서 커네티컷 남부지역 한인교회 연합예배를 드립니다. 많이 참석합시다. 부활 주일에는 일본 선교사이신 강민숙 목사님이 설교하시며, 부활 감사헌금을 드립니다. 이 날 헌금은 전액 일본 돕기에 쓸 예정입니다. 주일 오셔서 안내석에 놓은 부활감사헌금 봉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세례교육반은 오는 주일 종합시험을 치름으로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시험 준비 자료를 지난 주일 나누어 주었으므로 부모님들께서 잘 준비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대상은 권요한, 김현준, 나아론, 이준승, 장은솔 이렇게 다섯 명입니다. 이들은 5월 첫 주일 연합예배 때 입교하거나 세례를 받게 됩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교회 홈페이지에 매주 설교 원고 및 음성파일을 올리고 있으며 구약 통독 자료도 올라가 있습니다. 이메일 사랑지도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들러 주시고 담당자 김상범 교우님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8)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니치 한인교회 Greenwich Korean Church

38 West End Avenue, Old Greenwich, CT 06870 (203) 829-1595

"www.greenwichchurch.net" "koreanchurch@optonline.net"